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언리얼 엔진 / Unreal Engine] Assertion failed: !PackagePath.IsEmpty() 해결

어느 날 레벨을 열려고 하니 언리얼이 계속 꺼지기 시작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갖 사이트를 다 뒤졌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 심지어 언리얼, 그래픽 드라이버 전부 재설치 해도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내가 겪은 문제는 이와 같다.

 

Assertion failed: !PackagePath.IsEmpty()

...

LogWindows: Failed to load 'aqProf.dll' (GetLastError=126)    // 이 GetLastError=126 에러가 상당히 많이 떴다.

 


해결 방법

 

 

그래서 내가 해결한 방법은 바로 레벨 복사하기이다. 놀랍게도 레벨을 복사해서 열면 해당 문제가 해결된다. 하루종일 해당 문제를 붙들고 있었는데 너무 간단해서 어이가 없었다.

 

 

에러가 발생하는 레벨을 오른쪽 클릭 후 복제를 한다. 그리고 복제한 레벨을 실행하면 놀랍게도 아무 문제없이 레벨이 열린다. 황당하다...

 

+ 해당 오류가 생기는 이유를 발견했다. 불러온 Mesh 중 오류를 일으키는 Mesh가 있었다. 따라서 해당 Mesh를 삭제하니 레벨이 원활하게 열렸다. 해당 Mesh를 발견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레벨을 복제했을 때 사라지는 Mesh가 있을 것이다. 난 해당 Mesh와 Mesh의 스켈레톤이 레벨을 열 때마다 없어져서 계속 import 했는데 해당 Mesh와 그 자체를 삭제하니 오류가 사라졌다. 따라서, 해당 문제를 겪는다면 레벨을 복사했을 때 사라지는 Mesh를 확인하고 해당 Mesh를 삭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