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언리얼 엔진 / Unreal Engine] Metahuman Live Link 사용법

1derer 2024. 6. 22. 20:33

해당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선행 작업이 필요하다

 

1. MetaHuman Plugin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en-US/product/metahuman-plugin

해당 파일을 설치하고 에픽런쳐 - 언리얼 - 라이브러리에서 해당 플러그인을 엔진에 설치해주면 된다.

 

설치가 다 되었다면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세팅 - 플러그인을 열어준다.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준다.

 

 

 

 

2. Live Link 설치

해당 앱을 다운 받는다.(아이폰)

 

Live Link를 사용하기 위해 Live Link 관련 플러그인도 활성화 한다.

 

 

3. Metahuman 불러오기

 

메타휴먼에 Link Link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넣을 것이기 때문에 메타휴먼이 필요하다. 프로젝트에 메타휴먼 한 명을 불러와준다.

창 - 퀵셀 브리지를 열어 Metahuman을 다운 받고 add해준다.

 

4. Link Link 설정

 

아이폰 앱 Link Link를 열어준다.

왼쪽 위 톱니바퀴를 눌러준다.

 

스트리밍 아래에 있는 라이브 링크를 눌러준다.

 

타깃에 자신의 컴퓨터 ip를 넣어준다.

 

 

 

5. Metahuman에 적용하기

 

언리얼 엔진을 열어 본인의 프로젝트를 연다.

 

 

본인의 메타휴먼 BP를 레벨에 추가해준다.

 

 

빈 공간을 클릭해서 시네마틱 - 레벨 시퀀스를 추가해준다.

 

 

만들어진 레벨 시퀀스를 더블 클릭해서 시퀀스 창을 열어준다.

 

이후 +추가 - 액터를 시퀀서로 - BP_본인의 메타휴먼을 추가해준다.

 

Face - Face_ControlBoard_CtrlRig를 삭제한다.

 

레벨에 있는 메타휴먼을 클릭해서 디테일 창에서 BP_메타휴먼 이름을 선택한다.

 

해당 창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아이폰에서 라이브 링크 앱 실행되고 있어야 함)

 

그렇다면 이제 레벨에 있는 메타휴먼이 본인의 표정을 그대로 따라할 것이다. 여기까지 따라오면 거의 다 끝난 것이다.

 

이제 녹화를 통해 자신의 연기를 뽐내면 된다! 녹화한 파일은 콘텐츠 - Animation에 저장된다.